밭에 한 번 설치하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과채류 지지대 설치 방법을 소개한다. 해마다 새롭게 제초매트를 깔거나 지지대를 다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노동력을 줄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단, 해마다 철거하지 않는 대신 밭을 무경운으로 관리해야 하는 것이 전제 조건이다.
밭을 조성할 때 처음 한 번 두둑을 만들어 제초매트를 단단히 고정한다. 지지대 파이프를 제초 매트 중앙에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하기 위해 표시를 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파이프 간격은 2.5m로 한다.
파이프는 25㎜짜리 180㎝로 준비한다. 파이프는 말뚝타격봉으로 손쉽게 땅에 고정할 수 있다.
10m 간격으로 파이프를 하나씩 더 박아서 기존의 파이프와 스테인리스밴드로 잘 묶어준다. 중간중간 지지대를 하나씩 더 설치하는 셈이다. 스테인리스밴드의 사이즈는 32~44㎜ 이다.
전체 파이프를 스테인리스 와이어로 연결하고 두덕 맨 끝 양쪽에는 쇠고리를 박아서 스테인리스 와이어를 고정해준다. 그래야 쇠파이프가 흔들리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된다.
-
점적호스 설치 방법 : http://www.jadam.kr/news/articleView.html?idxno=13196
-
무경운 밭 관리법 : http://www.jadam.kr/news/articleView.html?idxno=13192
- 동영상 보기 (8분)
일반화질
|
고화질
|
후원전용 (1회 무료시청 가능)
|
조영상 기자,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22.08.10 14:41
<저작권자 © 자닮,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