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야외에서 바베큐를 해 먹을 때 몇 가지 번거로운 점이 있다.
연료가 필요로 하고 불을 유지하는데 많은 신경을 쓴다. 오래 불에 의해 사용된 그릴은 더러워지니 주기 적인 청소와 교체가 필요한 불편함이 있었다. 최근 미국에 gosun stove사에 patrick sherwin은 이런 단점을 고려하여 새로운 요리 기구를 발명했다. 그가 발명한 Gosun Grill (고썬 그릴)은 연료도 필요 없고 오랜 시간 사용으로 내부 그릴을 교체할 필요 없다. 태양열을 사용한 요리기구이기 떄문이다.
위 사진과 같이 포물선 형태를 한 반사경(parabolic reflector)에 태양열이 가해지면 가운데에 있는 (heat proof borosilicate glass)열에 강한 붕산과 규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유리의 내부에 있는 음식을 뜨겁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고썬그릴에 내부온도는 최고 290도까지 올라가며 화창한날에는 20분이면 얼린 음식이나 계란, 핫도그 또는 생선류를 해먹을 수 있다. 육류 같은 경우는 좀 더 오랜 시간 조리해야한다. 고썬 그릴은 굽고 튀기고 찌고 끓이는 등 햇빛이 강하지 않은 날에도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또 하나의 장점은 해가 져도 요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릴은 열 배터리가 별도로 제공된다. 이 배터리는 그릴에 넣는 식으로 태양광을 2시간 받으면 그릴 배터리가 완충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밑에 링크를 참고 해보자
홈페이지:
http://www.gosunstove.com 유투브 동영상:
https://youtu.be/wZ1V6wXkkLk 조성우 기자,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15.06.25 09:52
<저작권자 © 자닮,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