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현장 유기농업
인삼 열 번 먹은 인삼 복숭아10년 전부터 인삼을 계속해서 사용해 온 결과 균 작용과 영양성분에 효과가 있다는 판단이다.(순천 유구상)

www.jadam.kr 2009-10-22 [ 조영상 ]
열정이 정말 대단한 분임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실천에 있어서도 빈틈이 없다. 완전 복숭아 무농약재배에 몰입되어 있는 그 모습이 참 아름답다. 순천의 유구상님이다.

취재중에도 직접 복숭아를 사러 온 사람들이 북적인다. 소비자들의 참 특이했다. 무슨 설레임을 갖고 기다리는 그런 사람들이었다. 이 인기의 비결은 인삼 아니 면 무농약이라서 아니다. 인삼까지 준비하는 극진한 정성의 마음이 아닐까. 참 맛있는 복숭아를 만났다.

복숭아 26가지 품종 중 추천하는 품종
"품종이 26가지가 있는데 제일 좋아하는 게 10가지 정도 되요. 조생종 이즈미가 좋고, 가 다음에 나오는 몽부사라고 당도도 높고 물러요. 그 다음에 그레이트점보, 장택, 경봉 그 다음에 황도도 7월말에서 8월초에 나오는 황도가 동시에 6가지가 나오는데 광황 쪽이 좋고 단단한 품종으로는 아부백도가 좋더라고요. 그다음에 천중도백도, 천중도엑셀라 그리고 푸르미라고 황도보다 당도가 좋은 복숭아인데 파래도 맛있어서 푸르미라고 불러요. 아직 품종 등록이 안되어 있는데 맛있어서 서로 찾아요. 대신 열흘 지나면 당도가 떨어지는 게 단점 이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오는 것이 엘바토황도가 9월말이면 끝나요."

www.jadam.kr 2009-10-22 [ 조영상 ]
토양관리가 잘되어 있음을 그대로 알 수 있다. 프슬프슬해서 손 한마디가 그대로 들어간다.

www.jadam.kr 2009-10-22 [ 조영상 ]
설탕의 과용은 사람처럼 나무의 건강도 해친다는 생각에 설탕에 인삼을 넣어 추출하던 방법을 바꿔 증탕기에 삶아낸 인삼액을 활용하고 있다.

인삼엑기스를 한방액과 같이 꾸준히 살포
"인삼이 균 작용을 하는 것 같아요. 인삼을 흑설탕해서 한방액하고 씁니다. 계속 인삼하고 한방하고 썼어요. 인삼 쓴지 10년이 넘었거든요. 해보니까 균 방제도 되고 인삼에 있는 성분들이 다는 안 들어가지만 엽면 살포를 해주면 성분이 나온다 하더라고요. 인삼 복숭아를 계속 하고 있어요. 인삼 엑기스 600cc 한 병에 스물닷말 해서 엽면 살포를 해줍니다. 조생종은 몇 번 못 먹고 만생종 같은 경우는 일 년에 10회 먹어요. 한방하고 계속 줘요."

(내용중 일부 요약 : 이경희)

- 동영상 촬영 날짜 : 2009.9. 21.

- 동영상 보기 (6분)
일반화질
고화질
후원전용 (1회 무료시청 가능)

조영상 기자,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09.10.22 13:11

<저작권자 © 자닮,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구상#복숭아

icon관련키워드기사 [키워드 기사 전체 목록]
기사 댓글과 답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