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닮유황셋트 신청은 분류에서 자재원료를 선택하고 병해충허용물질을 선택하고 황을 선택해서 가격을 셋트당 6만원 넣어 신청한다.
자닮오일셋트 신청은 분류에서 자재원료를 선택하고 병해충허용물질을 선택하여 식물,동물성 오일을 선택하여 셋트당 6만원 가격을 넣어 신청한다.
*필지당 정해저 있는 지원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등록이 안됩니다.
허용물질 [별표1]에 포함되는 자닮 자재원료들 (별표1은 아래에 있음)
자닮유황셋트 : 황(항목에 있음), 수산화나트륨(가성소다, 황의 사용조건에 포함),
자닮오일셋트 : 카놀라유(식,동물성 오일 항목에 해당), 수산화칼륨(가성가리, 동,식물성오일의 사용조건에 포함),
안녕하세요. 자닮 여러분!!
자닮 회원 여러분들의 강력한 의견제시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유기농업 '자재원료' 지원사업 재개를 결정하였습니다. 유기농업의 비용절감을 위해, 원재료 지원사업 중단을 철회하고 지원재개를 확정한 친환경농업과장님과 관계자 여러분, (사)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장님과 총장 이하 여러분, 그리고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신 자닮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17년 3월 8일 관련 공문(친환경농업과-848)을 전국 관련 기관에 하달하였습니다. 이 공문의 지침에 따라 친환경인증농가를 대상으로 자재원료만 재신청을 받습니다. 재신청 기간은 2017년 3월 13일~24일까지 입니다.
자닮에서 주로 사용하는 황, 가성가리, 가성소다, 카놀라유, 백두옹 등의 구입비에 대한 50%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히 면 산업과에 문의하여 지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재원료 지원은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3조 제1항 관련 [별표 1]의 제1호 가목에 따른 사용가능한 허용물질 모두 가능합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자닮유황과 자닮오일 자가제조에 대해 농진청이 내린 불허 결정에 강력한 대응으로 국회 국정감사까지 올라가 허용으로 바꾸고, 가성소다 등 EPA 4에 해당하는 물질도 농약제조업자와 동일하게 농가도 친환경농약 제조의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바꾼데 이어 자닮의 강력한 힘을 확실하게 보여준 쾌거입니다. 자닮은 초저비용농업으로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모두 여러분들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관련된 공문과 시행지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환경인증 농가가 자재원료 지원신청을 할 때 사전에 (제5호 서식)을 이용, 자재사용 내역 확인서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장 또는 인증기관의 장에게 확인서를 받아 신청을 해야합니다.
<사진을 누르면 더 크게 보여요>
아래 [별표1]에 포함되는 자닮 자재원료들
<자닮유황셋트>
황(항목에 있음), 수산화나트륨(가성소다, 황의 사용조건에 기재),
황토분말/천매암(맥반석등 광물질 가루 항목에 해당), 천일염(항목에 있음)
<자닮오일셋트>
카놀라유(식,동물성 오일 항목에 해당), 수산화칼륨(가성가리, 동식물성오일의 사용 조건에 기재),
백두옹(허브식물,기피식물 항목에 해당)
<자재사용내역 확인서>의 예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3조 제1항 관련 [별표 1]
조영상,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17.03.09 10:18
<저작권자 © 자닮,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상#자닮#천연농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