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생산에서 부가적으로 발생되는 제품들이 미국 위스콘신에서 전기, 열, 비료 등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13년 말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의 일부분이다. 혐기성 소화기가 미국에서 가장 큰 폐수 처리 시설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설비가 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소화기를 건설하고 운전하기 위하여 세워진 그린웨이 에너지(GreenWhey Energy)에 의해서 진행된다.
그린웨이사는 폐기물을 처리하고 전력을 생산하기 위하여 5개의 치즈 공장과 1개의 콩 식품 처리 플랜트에서 배출되는 유기 폐기물을 수집할 폐수 처리 플랜트를 결합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에유 클레어(of Eau Claire)에서 북서쪽으로 70마일 떨어진 터틀 레이크(Turtle Lake)에서 진행 중에 있으며 생산된 전력은 엑셀 에너지 주식회사(to Xcel Energy Inc.)에 공급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대략 3,000가구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3.2메가와트의 전력을 생산할 것이다. 식품 산업을 위한 혐기성 소화기 프로젝트의 지지자들은 인 성분의 방출에 기여하는 폐기물의 확산에 의한 훼손된 토지의 감소를 포함하여 많은 이익들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프로젝트의 지지 회사이자 게오 인베스터 펀드(Geo Investors Fund)의 협력 기관인 클레이 노봄(Clay Norrbom of Madison)이 이 프로젝트를 위한 대부분의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체 비용의 25%를 정부가 지원할 것이다. 노봄사는 이 프로젝트가 녹색 전력 생산보다 더 많은 것을 주며 이 공정이 위스콘신 식품 가공 업체들을 더욱 경쟁력 있도록 만들어주고 그들의 폐기물을 전력을 생산하기 위하여 사용하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폐기물은 열을 방출하기 때문에 주변에 열을 필요로 하는 공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현재 프로젝트는 대략 55%가 진행되었다고 그린웨이사의 사장인 톰 루디(Tom Ludy)가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13개의 운영 일자리를 포함하여 50~70개의 건축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다. 2천8백만불의 이 프로젝트는 세금 지원을 포함하여 재정 지원을 받고 있다. 플랜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이 프로젝트는 연방 자금을 요청할 수도 있다. 더불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위스콘신 이코노믹 디벨로프먼트 코퍼레이션(Wisconsin Economic Development Corp.), 그린웨이, 노봄은 주의 에너지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자금을 지원한다.
출처: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원문:
http://www.energycentral.com/generationstorage/fossilandbiomass/news/en/27633816/GreenWhey-to-open-28-million-food-waste-to-energy-project 제공:kisti, 다른기사보기기사등록일시 : 2013.03.20 17:11
<저작권자 © 자닮,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isti#